본문 바로가기

아트 매거진 (art Magazine)

충무공 이순신 탄신 479주년 방문미술 그림샘 특별편

충무공 이순신 탄신 479주년 방문미술 그림샘 특별편

https://www.youtube.com/watch?v=LBMSJKxwqxI

 

월간 그림샘은 우리아이 생애 첫 가정방문 수업을 시작할 수 있는 18개월 영유아 아기들부터 60세 이상의 어르신 취미 작품들 중 약 한 달간의 수업 결과물에서 선정된 작품들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그림샘 방문수업은 미술학원과 달리 1명에서 3명까지 소수에 집중해서 스토리텔링을 기반으로 유아방문미술 (아기방문미술) 및 초등방문미술 그리고 어르신 취미미술을 스토리텔링 맞춤형 커리큘럼으로 제공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번에 소개할 작품들은 충무공 이순신 장군님의 탄신 479주년을 맞아 그림샘 회원들이 그린 이순신 장군님과 거북선 작품들을 모아봤습니다.

이순신 장군님의 탄신 기념일은 매년 428일인데요. 1545년에 태어나 1598년 선조 31년에 돌아가실 때까지 조선시대 정읍현감, 진도군수, 전라좌도 수군절도사를 역임한 우리 민족 최고의 영웅입니다.

임진왜란 때 옥포, 노량, 당포, 당항포에서 연전연승을 거두셨고 한산도와 부산포에서 왜군을 격파하고 삼도수군통제사가 되셨습니다. 이순신 장군은 조정의 명령을 거역했다는 죄로 잡혀가 모진 문초를 당하시기도 했지만 정유재란에서 원균이 대패하자 오직 조선의 백성들을 아끼는 마음으로 다시 재임하여 조선의 수군을 재건하게 됩니다.

통제사에 재임용 되었을 당시엔 남은 군사는 120명에 병선 12척 밖에 남아있지 않았지만 명량해전에서 12척의 배로 왜선 133척과 대결하여 큰 승리를 거두게 됩니다.

마지막 노량해전에서도 선두에서 도망치는 왜군들을 향해 맹공을 가하며 쫓아내던 중 유탄에 맞아 돌아가실 때조차도 싸움이 바야흐로 급하니 내가 죽었다는 말을 삼가라.”라는 말씀을 남기고 눈을 감으셨고 왜군들을 대파한 뒤엔 모두들 죽은 이순신이 산 왜군을 물리쳤다.”고 외치며 모든 백성들이 애통해 하였다고 전해집니다.

2024428. 이순신 장군 탄신 479주년을 맞아 오직 백성들과 부하 장수들을 아끼는 마음 하나로 우리나라를 지켜내신 성웅 이순신 장군께 다시금 감사하는 마음을 올립니다.

 

 

유아방문미술 & 초등방문미술 그리고 어르신 취미방문미술까지!!

1회 정규수업 체험수업신청 및 교사지원은 검색창에 그림샘을 검색하세요.

정규수업 전 그림샘 체험수업 신청으로 선생님이 가정에 방문하시면 실제 정규수업에 사용하는 교재와 재료를 확인하실 수 있으며 선생님들께서 직접 교재와 재료를 준비하여 주 1, 4회씩 한달 약정으로 가정에 방문하기 때문에 별도의 가입비나 재료비가 없습니다.

 

아래 명함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그림샘 홈페이지로 연결됩니다.

통화가능 시간은 공휴일과 주말을 제외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수업신청 대표전화 : 1644-5672

홈페이지 교사지원 : http://www.grimsam.com

 

 

네이버 공식 카페에서 다양한 작품을 만나 보세요.

https://cafe.naver.com/grimsam

Since 2009 GRIMSAM Home Art Scho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