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조아진 (illustration)

좋은 기운

좋은 기운

 

봄을 맞아 사무실에 내 작품 중에 어떤 걸 교체해서 걸어 놓을까 고민하다 문득 내 작품들은 다 칙칙하고 무거운 주제여서 봄이랑은 어울리지 않는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때 어머니 작품이 참 환해서 사무실 입구부터 걸려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어머니께 부탁드려서 아들 할인가로 좀 저렴하게 구입했다.

 

간혹 작품을 공짜로 받으려 하거나 터무니없는 가격으로 후려치는 사람들이 있는데 그러면 그 작품은 제 값을 못한다고 보시면 된다.

 

어머니조차도 그냥 가져가서 걸으라고 하셨지만 난 한사코 값을 지불하겠다고 우겼다.

 

그때 내가 어머니께 드렸던 말씀이 좋은 꿈을 꿨을 때 공짜로 사거나 팔면 그냥 개꿈 된다고 말씀드렸더니 수긍하시는 눈치였다.

 

의외로 어머니는 기독교인이시면서 이런 미신 같은 것들을 약간 믿으신다.

 

비단 미술 작품뿐만이 아니라 무엇이든 세상에 공짜란 없다는 게 내가 살아온 경험에서 얻어진 결론이다.

 

남을 도우며, 베풀며 사는 삶도 언젠간 그 보답을 받게 되어 있고 또 남을 미워하고 속이며 괴롭힌 사람들 또한 언젠가는 그 대가를 받게 되어 있다고 믿는다.

 

뭐 어찌됐던 이 작품을 걸어 둔지 대충 한 달 정도 되는데 나름대로 소소하게나마 회사는 잘 성장하고 있는 것을 보면 좋은 기운을 불러들이는 작품인 것 같다는 생각은 든다.

 

작품의 제목도 햇살을 가득 담다 이니 참 멋지지 아니한가!!

 

입구 쪽 조명이 좀 어두워서 사진으로는 그 환한 느낌이 제대로 표현 안 되지만 뭐 어찌됐든 햇살이 가득한 건 좋은 일이다.

 

지난 주말까진 교사구인 모집 글을 다 올렸고 이번 주는 또다시 교재개발 주간이다.

 

내일도 좋은 기운을 받아 힘내자~!!

 

추신. 작품 정보 / 강양순 화가 / 햇살을 가득 담다 / 50 x 65.1cm / mixed media on canvas / 2021년 작품

 

 

 

강양순 화가 / 햇살을 가득 담다 Ⅰ / 50 x 65.1cm / mixed media on canvas / 2021년 작품

 

#좋은기운 #해바라기 #강양순 #햇살을가득담다 #햇살 #햇살가득 #강양순작품 #강양순화가 #좋은느낌 #해바라기작품